정보,뉴스

피카츄와 롯데의 포켓몬 이벤트: 잠실을 물들인 2025년 축제

만두맨의 피서지 2025. 4. 28. 20:00
반응형

롯데그룹은 2025년 4월 25일부터 5월 18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일대에서 ‘포켓몬타운 2025 위드 롯데’를 개최하며, 피카츄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포켓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롯데월드, 롯데자이언츠, 롯데백화점 등 12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차원의 콘텐츠 프로젝트로, 피카츄와 메타몽을 테마로 한 전시, 체험, 굿즈 판매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롯데자이언츠의 사직구장 이벤트와 롯데월드의 테마존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벤트의 배경과 개요, 주요 프로그램과 피카츄의 역할, 롯데자이언츠와의 협업, 대중 및 X 반응, 그리고 향후 전망을 다섯 문단으로 정리했습니다. 정보는 2025년 4월 28일 기준 웹 자료와 X 게시물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벤트 배경과 개요: 포켓몬타운 2025의 시작

 

롯데는 2024년 ‘포켓몬타운 2024’의 성공(400만 명 방문, 전년 대비 20% 증가)에 힘입어 2025년 행사를 확대 개최했습니다. 한겨레에 따르면, ‘포켓몬타운 2025 위드 롯데’는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석촌호수 일대를 포켓몬 콘텐츠 테마파크로 변신시키며, 메타몽과 피카츄를 중심 테마로 삼았습니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4월 25일부터 5월 18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백화점, 자이언츠 경기장 등에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제공합니다. thereport는 “롯데가 글로벌 IP 포켓몬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피카츄는 이벤트의 상징으로, 대형 벌룬과 굿즈, 퍼레이드 등에서 핵심 역할을 맡았습니다.

 

 

 

 


주요 프로그램과 피카츄의 역할: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포켓몬타운 2025’는 피카츄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습니다. 석촌호수 동호에는 16m 크기의 ‘메타몽이 변신한 피카츄와 라프라스’ 대형 벌룬이 설치되었으며, 한겨레는 “지난해와 동일한 모습이나 메타몽 변신 설정으로 차별화했다”고 전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는 메타몽 100마리 전시, 메타몽 세계관 체험 부스, 피카츄 포토존이 운영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스프링 캠프’를 통해 피카츄 아이스크림, 포켓몬 스파클링 음료 등 콜라보 메뉴를 선보이며, 서울경제에 따르면 매직캐슬과 이상해씨 언덕 등 10개 테마존이 조성되었습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피카츄 배지, 스탬프 북 등 경품 이벤트와 포켓몬 카드 전시가 진행됩니다.

 

 

 

 


롯데자이언츠와의 협업: 사직구장의 피카츄 열풍

 

롯데자이언츠는 사직구장에서 피카츄를 테마로 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lotteaiga의 X 게시물에 따르면, 5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포켓몬 퀴즈, 경품 이벤트, 피카츄 응원 타임(3회초 종료 후), 클리닝 타임에 포켓몬 주제가 ‘우리는 모두 친구’를 합창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구장 광장에는 15m 피카츄 에어벌룬과 포토카드 부스(피카츄 디자인 5종)가 설치되었으며, 5월 4~5일에는 피카츄 10마리가 참여하는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jhpae117의 X 게시물은 피카츄 짝짝이, 머리띠, 몬스터볼 머플러 등 다양한 굿즈를 소개하며, “피카츄가 롯데 유니폼을 입은 모습이 신선하다”고 전했습니다. 사직구장은 야간 조명을 피카츄의 노란빛으로 연출해 축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대중 및 X 반응: 열광과 기대의 목소리

 

 

‘포켓몬타운 2025’와 피카츄 이벤트에 대한 대중과 X 반응은 뜨겁습니다. X에서는 “피카츄 벌룬과 사직구장 퍼레이드, 가족과 즐기기 최고”, “롯데자이언츠 피카츄 굿즈 너무 귀엽다” 같은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happylotteworld의 게시물은 피카츄 아이스크림과 포켓몬 메뉴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반영하며, “짜릿한 간식 경험”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지난해와 비슷한 콘텐츠, 새로움이 부족하다”, “굿즈 가격이 비싸다”며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thereport는 행사가 “유통·서비스 분야의 시너지를 창출하며 방문객 증가를 이끌었다”고 평가했으며, X에서는 “서채현 금메달처럼 피카츄 이벤트도 잠실을 빛낸다”는 응원이 나왔습니다. 팬들은 사직구장과 롯데월드에서의 피카츄 퍼레이드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롯데의 포켓몬 콘텐츠 확장

‘포켓몬타운 2025’는 롯데의 포켓몬 IP 활용 전략이 지속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thereport에 따르면, 롯데는 여름과 겨울 시즌에도 새로운 포켓몬 테마 축제를 계획하며, 롯데GRS(엔제리너스 포켓몬 콘셉트 매장), 롯데면세점, 코리아세븐 등 계열사의 협업 상품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롯데자이언츠는 2025년 시즌 추가 포켓몬 이벤트를 검토 중이며, lotteaiga는 “계열사 간 협업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X에서는 “피카츄와 롯데의 콜라보, 내년엔 부산에서도 보고 싶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롯데는 포켓몬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방문객을 유치하고, 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할 전망입니다. 피카츄를 중심으로 한 이번 이벤트가 롯데의 브랜드 가치를 얼마나 높일지 주목됩니다.

 

 

728x90
반응형